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코리아 세일 페스타 개막

생활정보

by 빠르고 정확한 낙하산부대 2019. 11. 3. 16:12

본문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2019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11월 1일에 개막하여 11월 22일까지 약 3주간 다양한 할인행사가 진행됩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약 650개 유통·제조·서비스 업체가 참여해 업체별로 특색 있는 할인행사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주관사, 행사시기, 참여사들의 참여율 등 이전과는 달라진 점이 많습니다. 이에따라 소비자 입장에서는 판매 품목을 비교해 더 좋은 제품을 좋은 조건에 살 수 있고, 판매자 역시 코리아세일페스타를 통해 판매 붐업효과를, 국가차원의 내수도 진작해 건전한 소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참여업체 이름과 행사 상품, 할인율 등 자세한 정보는 각 기업이 마케팅 전략에 따라 공개를 희망하는 시점에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https://www.koreasalefesta.kr/index.asp) 등에 공개됩니다.

 

 

◇달라진 코리아세일페스타=올해 코세페는 크게 세가지가 달라졌습니다.  정부에서 주도했던 방식에서 벗어나 올해는 민간이 주축이 된 추진위원회에서 행사를 진행합니다. 

 

코세페 추진위원회에는 백화점협회장, 체인스토어협회장, 면세점협회장, 온라인쇼핑협회장, 편의점협회장, 프랜차이즈협회장, 전국상인연합회장,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장, 한국수퍼체인유통사업협동조합장 등 국내 유통사 대부분이 참여하며 9월에서 10월초에 진행하던 행사 시기도 11월로 옮긴데다, 행사기간도 지난해 10일에서 올해 22일로 배가량 늘었습니다. 

 

참여기업 및 업체도 지난해 오프라인 위주에서 올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포함해 총 650개 업체가 참여하며 온라인쇼핑 업계는 지난해보다 3배 정도 늘어나 최대 60% 할인 및 특별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경품 이벤트 등 채비 마친 유통업계=유통업계에서는 코세페를 겨냥한 특설 행사매장 균일가전과 상품권, 사은품, 경품 증정 등 다양한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특히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등을 포함한 롯데그룹의 10개 유통 계열사는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롯데 블랙 페스타'를 별도 진행합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롯데 블랙 페스타는 롯데 유통 계열사들이 대대적으로 참여하는 할인 행사로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 등에 맞서 국내 소비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습니다. 

 

 

 

신세계그룹은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의 날(대한민국 쓱데이)로 정하고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SSG닷컴, 신세계푸드 등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할인쿠폰 내건 온라인 쇼핑몰=온라인 쇼핑몰별로 특색있는 콘셉트와 테마의 할인행사를 기획하고 쇼핑 포인트적립, 할인쿠폰 발급 등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마켓 빅스마일데이, 11번가 십일절 등 주요업체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와 마케팅을 준비했습니다. 지마켓 글로벌, 글로벌 11번가 등 국내 역 직구몰 등은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제 배송비 할인, 1+1, 포인트 적립 등 각종 할인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전폭적인 할인 행사 펼치는 제조업계=제조업계는 업체별, 제품군별로 기획상품 출시 등 다양한 할인 상품과 혜택을 제공합니다. 특히 올해는 가전제품 업계에서 전폭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11월 30일까지 QLED TV, 삼성제트 등 스페셜 기획제품을 선보이며 삼성디지털프라자 초대장을 받고 매장을 방문하면 1000명을 추첨해 BBQ 황금올리브 치킨을 선물로 주는 행사도 진행하며 매일 2000명에게는 행운퀴즈를 통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합니다. 또, 삼성전자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 기간 중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QLED 8K TV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합니다. 

 

 

 

LG전자도 코리아세일페스타 쇼핑 행사기간 중에 스타일러, 건조기 등 15개 인기품목으로 할인행사를 확대 시행합니다. 특히 고객의 관심이 높은 대형TV 중심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데 2019년형 65인치 올레드TV를 출하가 대비 20% 이상 할인된 399만원에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주요 자동차 업체들이 다양한 차종에 대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패션의류업계와 화장품, 가구업계가 할인행사와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펼쳐집니다.

 

 

◇특별 판촉행사로 맞불작전 펼치는 중소기업·소상공인=총 393개 업체가 참여하는 중소·중견기업 우수 특별판매전(득템마켓)이 주요 백화점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열립니다.

 

편의점도 전국 약 4만개 가맹점에서 1+1, 2+1 사은품 행사 등을 개최하고, 전국 6개 지역거점 전통시장에서도 미니콘서트 등 지역별 축제 행사와 연계해 다양한 이벤트를 벌일 계획입니다. 

 

 

 

"본 저작물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2019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정책브리핑)' 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문화체육관광부 정책브리핑(http://www.korea.kr/)'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